
배움이 즐겁고 가르침이 보람있는 학교 Passion for learning, Happiness in teaching | ||
---|---|---|
교육지표 |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인 도장인 육성 | |
〉 | ||
자주인, 문화인, 창의인, 세계인 | ||
학교장 경영관 | 좋은 학교 만들기
|
|
학교장 경영방침 |
Ⅰ 학생중심·교단중심 학교운영 Ⅱ 권한 나눔을 통한 참여와 소통 Ⅲ 업무효율화를 통한 수업개선 Ⅳ 교육 환경개선과 지역사회 유대강화 |
|
|
|
|
미래형 행복 교육으로의 도약 | 1. 학생이 꿈꾸는 학교 | |
---|---|---|
학생중심 교육과정 | · 교육과정 수업-평가(기록)의 일체화 · 교육과정 다양화 · 교육과정 특색화 |
|
꿈이 성장하는 교육 | · 진로탐색 기회 확대 · 학습경험의 다양화 |
|
학습 안전망 구축 | · 개별 학생 학습권 보장 · 교육 격차 해소 |
|
건강한 교육 환경 조성 | · 학생의 건강한 삶 보장 · 위기대응 시스템 구축 |
|
자율과 자치를 통한 학교 민주주의 실현 | 2. 꿈을 심는 학교 | |
혁신교육 심화 | · 변화와 협력의 교육혁신 · 학교 교육공동체 혁신역량 강화 |
|
학교 민주주의 실현 | · 학생 자치 시스템 구축 ·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 |
|
시민교육 내실화 | · 민주시민 교육 심화 · 실천하는 시민 육성 |
|
혁신교육 참여와 마을 교육공동체 활성화 | 3. 마을과 함께 꿈이 자라는 학교 | |
교육협력체제 강화 | · 혁신교육시즌 II | |
마을 교육 공동체 활성화 | · 경기 꿈의 학교 · 방과후학교 운영 |
특색사업 | 구현 방침 |
---|---|
창의 융합 인재 육성 교육 | · 수학특기 프로그램 운영 · 융합과학 교육 프로그램 운영 |
인성교육 프로젝트 | · 1인 1종목 스포츠 동아리 활동 · 문화·예술 체험을 통한 인성교육 |
노력중점 | 구현 방침 |
---|---|
꿈을 키우는 교육 | ·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 · 맞춤형 진로교육 정착 |
책 읽는 학교 | · 교과연계 독서교육 운영 · 독서 통합 교육주간 운영 |